본문 바로가기

비디오게임 공략/(연재중)배트맨 아캄나이트

[PS4]배트맨 아캄 나이트 공략 #4화


*본 글에는 공략을 위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S4]배트맨 아캄나이트 4화 입니다. 


오래간만에 배트맨 아캄나이트 공략을 올리는데 이번 챕터에도 ACE 화학 공장에서 폭탄 찾기가 계속이어집니다. 


공장 안쪽으로 배트모빌을 이동해 작업인원을 찾아보니 이번에도 생존자(마크 청)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순간 민병대와 아캄나이트가 배트맨을 방문해주시는데요



악당이라고 하기에는 비주얼이 좀 멋스럽긴 합니다. 


아무튼 아캄나이트와 민병대가 배트맨과 작업인원을 포위합니다. 

그리고 아캄나이트가 배트맨의 약점에 대해 민병대에게 상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어깨의 약한 부분을 먼저 노리고 그 다음 판이 서로 닿는 부분을 집중공략하라는 아주 상세한 설명을 해주는 걸로 봐서 아캄나이트는 배트맨과 아주 가까운 사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대화 아캄나이트는 정말 배트맨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뭔가 엄청난 원한이 있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바로 끝내지 않는 걸 보니 굉장히 이성적인 것 같기도 하네요)


스케어크로우에게 배트맨에 대한 보고를 하는 순간...배트모빌을 원격조종해서 민병대를 처리합니다. 

아캄나이트는 바로 도망을 쳤네요... 


그리고 마크 청을 풀어주니 그가 폭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스케어크로우가 중앙혼합실에 있고 가스를 살포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배트맨에게 주어진 시간은 더 없는 느낌입니다. 


일단 기술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공장 밖으로 내려주고 다시 공장으로 진입합니다. 



공장에 진입한 배트맨 오라클(바바라)와 통신하는 데 입구가 안쪽에서 막혀있어 문으로 진입할 수 없다는 소식을 접해 듣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역시나 있습니다. 

배트모빌의 60mm 포를 이용해 벽을 허물어버립니다. 그리고 크레인을 이용해 점프대를 설치해 단번에 ~ 진입 성공!!



들어가면 바로 전차 몇대가 앵겨주는 데요 가볍게 쓸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민병대 2명과 감시포탑을 처리하고 문을 열어 배트모빌로 진입을 계속이어 갑니다. 


그리도 좀 더 가면 또 다시 닫혀있는 문을 만나게 됩니다. 

배트모빌에서 내려 문위로 오르면 비무장한 민병대가 좀 있는데요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처럼 뻘짓 하지 마시고 그냥 내려가서 손발로 처리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ㅎ

괜히 뭐 해보겠다고 장비 이것저것 쓰는 것보다 말이죠 ㅎ


민병대를 처리하고 다시 문을 열고 가다보면 또 막혀있는 문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문위에 뾰족한 것이 있어 문 위로 바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배트모빌을 타고 가다가 탈출하는 것을 이용해 문위로 올라야 합니다. 


문위로 오르니 이번에는 무장한 놈들이 8명이나 있네요...

전 발컨이라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ㅜㅜ


모두 처리하고 감시 포탑도 정리하고 나서 부서지는 벽이 있는 데요. 폭발 젤을 이용해 길을 터주면 중앙혼합실에 갈 수 있습니다. 


중앙혼합실의 문을 열고 들어가니 스케어크로우가 배트맨을 반겨줍니다.

그리고는 순순히 항복하는 듯한 자세를 취하는 군요



그러나 배트맨은 스케어크로우를 그대로 구타하기 시작합니다. 폭탄을 당장 멈춰야 하거든요.

그 순간 스케어크로우의 입에서 의외의 이름이 튀어나옵니다. 

바바라 고든... 바로 오라클의 이름입니다. 

그녀가 위험에 처한듯 합니다. 



배트맨은 놀라 바로 바바라와 연락을 하지만 시계탑에 있는 그녀와의 통신은 곧 끊기고 맙니다...


그 사이 스케어크로우는 중앙혼합실을 빠져나가고 배트맨은 중화제를 이용해 폭탄의 폭발 범위를 줄이려 합니다. 


중화제를 하나하나 뽑아 폭탄에 넣습니다. 

아주 천천히 천천히 뽑아서 걸어간 후에 다시 중화제를 살살 주입해주면 됩니다. 


총 4개인데 처음 두개를 넣으면 폭발의 범위가 줄어드나 3번째에는 1,000% 증가합니다. 

이게 뭔소린지 모르겠습니다. ㅎ 마지막 4번째 중화제를 뽑아서 뒤를 도는 순간 죽은 조커가 나타납니다. 

도대체 죽은 조커가 어떻게 다시 나타났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말이죠



화면은 전환되고 고든의 시점으로 시작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올라가 멈춘곳은 바로 조커가 죽기 전 조커에게 피를 수혈받아 조커에 감염된 이들의 격리 시설인 듯 합니다. 

감염자는 5명으로 알버트 킹, 조니 카리스마, 크리스티나 벨, 헨리 아담스 그리고 나머지 한명은 누군지 모르겠지만 곧 올거라고 합니다. 게다가 조커의 피에 감염되면 조커처럼 변한다고 하는 데 그러고 보니 격리된 놈들이 헨리 아담스 빼고는 모두 조커스럽긴 하네요. 


그리고 다시 현재 배트맨이 정신을 차리자 조커가 브루스를 부릅니다. 

공장이 무너지고 있는 듯한 걸 보니 폭탄이 터진듯 하네요.

배트맨은 중앙혼합실인데 조커가 나타나다니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끊임없이 떠들어서 시끄럽네요... ㅜㅜ

일단 무시하고 탈출해 신경씁니다. 방법은 밖에 있던 배트모빌을 원격 조종해 고성능윈치로 벽을 허물고 부랴부랴 무너져 내리는 ACE 화학 공장을 탈출합니다. 


무사히 탈출 후 알프레드 영감과 통신하는 데 고담 전체를 스케어크로우 일당들이 장악 한 듯 합니다. 

게다가 배트맨이 공포가스에 감염된 듯 합니다. 조커가 나타난 것도 가스 중독의 증상인 듯 하구요...


일단 이정도로 이번 챕터는 마무리 하는 데 점점 복잡하게 꼬이고 있습니다. ㅎㅎ

스토리 진행되면서 사실 파악이 되겠지만...궁금하네요~ ^^;


자세한 건 영상을 보시면 좋으실 겁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다시 뵙겠습니다.


즐거운 휴가 되시길 ㅎ